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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이용 약관 동의

회원 이용 약관

※ 이용약관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 적]

이 약관은 성모아이 한의원(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정보 서비스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수정과 효력]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가입시 확인/동의할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2.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제31조, 동법 시행규칙 제21조의 2에 따라 공시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동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적용일로부터 최소 1주 전에 개정사유 및 개정내용을 동조 제1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며, 이 공지는 사이트에서의 게시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약관 공지의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개정약관에의 동의 여부를 표시하여야 하며, 해당 기간안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 그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 해석 및 그외의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2. 관계법령에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이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 3.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4.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 5.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1.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1개의 아이디에 대해 1건의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 아이디(ID), 회원의 책임 / 의무 및 권익보호 등에 관한 사항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 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 -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 -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8조 [회원 아이디(ID)의 부여/변경]

  1. 회사는 회원제서비스 이용고객에 대하여 서비스별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아이디(ID)를 부여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아이디(ID)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 아이디(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2. 타인에게 협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하는 경우
    • 3. 기타 회사 경영 및 운영을 위한 사유가 있는 경우
  3. 이용고객은 회원ID를 제3자에게 사용하게 할 수 없으며, 회원ID 및 비밀번호 관리에 주의를 다하여야 합니다.
  4. 기타 회원ID의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9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병원관련 모든 메뉴(뉴스 및 엔터테인먼트서비스 포함)입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추후에 일부서비스를 유료로 할수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회사가 제2장 제7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없이 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중지할 수 있습니다.

  1.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경우,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경우,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기타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한한 경우.
  2.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3. 기타 귀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4.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의무관계

제1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제3장 제4조 및 제6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15조 [사생활의 보호]

  1.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 -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2.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의 의무를 다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사전동의 없이 서비스의 보류 및 중지를 할 수 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아이디,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하여 전적으로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될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5. 서비스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 -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 부동산 직거래시 불법적인 판매를 시도하는 행위
    • - 부동산 매물 등록시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 - 부동산 거래를 통해 타인에게 피해를 준 경우
    • -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 -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 회사의 전체 영역에 불이익을 끼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5 장 기 타

제17조 [양도금지]

  1.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에서 게시한 정보(문자,그림,동영상 및 기타 제작물)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를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일전까지(단, 해지일이 법정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전까지) 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 4장 제 3조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손해배상]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회원들의 부동산 거래시 발생하는 어떤 문제에 대해서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0조 [면책·배상]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판등의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제 4장 제 3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이 제 4장 제 3조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5. 서비스이용대금 지불 완납시 결제취소는 불가한다. 단, 특정사유에 의하여 취소를 할경우 모든 제반비용을 취소자가 부담한다. 판매자의 부동산허위내용에 의한 판매시에는 그 책임이 판매자에게 있으며, 판매자가 모든 제반비용을 부담한다.

제21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칙] 1.본 약관은 2014년 3월 25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 동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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